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익산시, 청년후계농 역대 최다 선발…미래농업 젊은 피 수혈:프레스아리랑
로고

익산시, 청년후계농 역대 최다 선발…미래농업 젊은 피 수혈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3/04/13 [16:50]

익산시, 청년후계농 역대 최다 선발…미래농업 젊은 피 수혈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3/04/13 [16:50]


익산시, 청년후계농 역대 최다 선발…미래농업 젊은 피 수혈


익산시가 청년후계농을 역대 최다 선발하며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 농업인 육성을 가속화한다.

특히 청년 후계농의 절반이 창업농이며 비농업계출신의 농업 진출과 익산 외지역 청년들이 다수 유입돼 익산 농업에 젊은 피가 수혈되고 있다는 평가다.

시는 미래 익산농업을 이끌 청년후계농 83명을 선발하고 13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사업추진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선발된 청년 후계농 인원은 2018년 최초 선발 28명부터 지금까지 역대 가장 많은 숫자로 작년 45명에 비해 2배 인원에 달한다. 시는 올해 인원을 포함해 6년 동안 총 273명의 청년 후계농을 육성하고 있다.

시는 3개월간의 선발과정을 통해 지원자의 영농의지와 목표, 영농계획의 구체성, 실현 가능성, 지원 필요성, 소득 재산 수준을 종합평가했다.

이번 청년 후계농은 창업농이 절반에 가까운 37명이며 가업 계승 승계농은 46명으로 나타났다. 이들 중 65명이 비농업계학교 출신이며 농수산대를 포함한 농업계학교 졸업생은 18명에 불과했다.

특히 최근 3년 이내 익산시로 전입한 선정자는 21명으로 청년농민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있다.

선발된 청년 후계농은 독립영농경력에 따라 월 90∼110만 원씩 최대 3년간 지급되며 후계농 정책자금 융자를 5억 원 한도(고정금리 1.5%, 5년 거치 20년 상환)로 지원받는다.

또 한국농어촌공사 농지은행 1순위 지원 대상자로 다양한 영농기술 및 경영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도 제공한다.

시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사업추진방법, 의무사항, 정책자금 융자 등을 교육하고 이보욱 청년시장이 주거, 문화 등 다양한 청년 지원정책을 소개했다.

전대식 부시장은 "미래 익산영농을 이끌어갈 최종 대상자로 선발된 청년후계농들에게 축하를 전하다"며 "성공한 영농정착 모델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청년농업인 정책을 발굴하고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익산시청 보도자료

  • 도배방지 이미지

익산시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