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은 키예프에 패트리어트 미사일을 보낼 계획으로 우크라이나에 중대한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기사: 쉬키에(Xu Keyue) 기사입력: 2025년 7월 14일 10:40 PM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25년 4월 26일 바티칸 시국에서 열린 프란치스코 교황의 장례식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만나고 있다고 키예프에서 우크라이나 대통령 공보실이 촬영해 공개한 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 시간으로 월요일에 우크라이나에 대한 새로운 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며, 여기에는 키예프에 공격 무기를 제공하는 것도 포함된다고 미국 언론이 보도했다. 이는 그의 우크라이나 입장의 잠재적인 "주요 변화"라고 설명했다.
워싱턴포스트(WP)는 23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대해 "극적으로 강경한 입장을 취했다"고 주장하며 기자들에게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AP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는 일요일 늦게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패트리어트 방공 미사일을 보낼 것이라고 밝힌 뒤 "푸틴이 좋은 말을 하고 나서 모두를 폭격한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또한 유럽 국가들이 "우리에게 100% 비용을 지불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우리에게 사업이 될 것이라고 악시오스(Axios)는 보도했다.
워싱턴포스트(WP)는 키예프에 대한 무기 공급을 중단하기로 한 미국의 결정에 우크라이나 관리들이 허를 찔린 지 거의 2주가 지난 후 "이제 전세가 바뀌고 있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CNN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일요일 기자들에게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발표할 것이냐는 질문에 "내일 보게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월요일 마크 뤼테(Mark Rutte)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사무총장을 만나 우크라이나에 "매우 훈련이 잘 된 군대"를 보낼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일부 상원의원들은 모스크바에 대한 제재를 이행하는 초당적 법안을 통과시키는 등 미국의 신속한 조치를 촉구하고 있다. 이 법안은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산 우라늄, 가스, 석유를 구매하는 국가의 수입품에 500%의 관세를 부과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이라고 CNN은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및 러시아 특사인 키스 켈로그(Keith Kellogg) 예비역 중장이 월요일 키예프에 도착했다.
젤렌스키는 켈로그와 만난 후 월요일 X 노트에 "우리는 평화로 가는 길과 평화를 더 가깝게 만들기 위해 실질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논의했다."라고 썼다.
"여기에는 우크라이나의 방공 강화, 유럽과의 협력을 통한 방어 무기의 공동 생산 및 조달이 포함된다. 그리고 물론 러시아와 그것을 돕는 사람들에 대한 제재도 있다."
BBC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Dmitry Peskov) 크렘린궁 대변인은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추가 무기를 공급할 것이라는 보도에 대한 논평을 유보했다.
"얼마나 비싸다거나 등등에 대해 많은 말이 있었다. 이제 유럽 국가들이 이러한 공급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것으로 보인다. 그들이 지불할 것, 그리고 지불하지 않을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미국에서 우크라이나로의 무기, 탄약 및 군사 장비 공급이 계속되어 왔으며 계속되고 있다는 사실은 여전히 남아 있다." 라고 Peskov는 월요일에 말했다.
크렘린궁 대변인은 타스 보고서에 따르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 또 다른 회담을 가질 준비가 되어 있지만 우크라이나는 분명히 서두르지 않았다고 말했다.
베이징외국어대학교 유럽연합 및 지역개발연구센터 소장 겸 교수인 추이홍젠(Cui Hongjian)은 최근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에 대한 미국의 입장이 다소 변동을 보이고 있지만, 이는 주로 러시아에 대한 압박을 강화하기 위한 전술적 전략이라고 말했다.
"올해 초 협상 중재 시도에서 벽에 부딪힌 미국은 이제 무기화된 지원을 통해 모스크바를 압박하려고 합니다."라고 추이는 말했다. 이 전문가는 우크라이나가 아닌 유럽연합(EU)이 무기 비용을 직접 지불하는 상환 모델이 미국의 '미국 우선주의' 의제에 부합한다고 지적했다.
Chen Xingyu가 이 기사의 내용을 제공했다.
번역: 본사기자
<저작권자 ⓒ 프레스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젤렌스키, 패트리어트미사일, 나토, 러시아 관련기사목록
|
새소식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