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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국통일사상리론(31)

공명정대한 자주통일대강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4/01/09 [02:39]

조국통일사상리론(31)

공명정대한 자주통일대강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4/01/09 [02:39]

조국통일사상리론

 

6장 조국통일사상리론의 력사적의의

 

1절 자주통일의 위대한 대강

2. 공명정대한 자주통일대강

 

 

머리말

1장 조국분렬의 근원과 조국통일의 력사적필연성

1절 조국분렬의 근원

2절 조국통일의 력사적필연성

2장 조국통일문제의 본질과 성격

1절 조국통일문제의 본질

2절 조국통일문제의 성격

3절 조국통일의 절박성

3장 조국통일의 주체와 투쟁대상

1절 조국통일의 주체

2절 조국통일의 투쟁대상

4장 조국통일로선과 투쟁강령

1절 조국통일로선

2절 조국통일투쟁강령

5장 조국통일에 유리한 국제적환경과 조건

1절 국제적지지와 련대성

2 절 통일문제에 책임있는 나라들의 의무와 역할

6장 조국통일사상리론의 력사적의의

1절 자주통일의 위대한 대강

1. 온 겨레의 절대적지지를 받는 자주통일대강

2. 공명정대한 자주통일대강(31)

 

2. 공명정대한 자주통일대강

김일성-김정일주의조국통일리론은 우리 나라의 현실적조건을 가장 정확히 반영하여 나라의 통일을 하루빨리 실현할수 있게 하는 공명정대하고 합리적인 자주통일의 대강이다.

 

“3대헌장은 북과 남에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가 오래동안 존재하여온 우리 나라의 현실적조건과 통일을 갈망하는 온 민족의 한결같은 지향에 맞게 하루빨리 조국통일을 실현할수 있는 가장 공명정대하고 합리적인 방도를 밝혀주고 있다고 김정일 동지는 말씀하였다.

 

 

 



 

리론이 실천에 복무하자면 현실을 정확히 반영하여야 한다. 현실을 무시한 리론은 사람들을 공감시킬수 없으며 현실적가능성이 없는 공리공담에 지나지 않는다.

 

조국통일리론이 민족성원모두가 스스로 공감하고 세상사람들도 인정하는 공명정대하고 합리적인 현실적리론으로 되자면 국토량단과 민족분렬로 인한 민족의 불행과 고통을 정확히 반영하고 민족발전의 앞길을 열어나갈수 있는 현실적인 문제들에 해답을 주어야 한다.

 

김일성-김정일주의조국통일리론은 북과 남에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가 존재하는 우리 나라의 현실적조건을 정확히 반영하고있다.

 

조국통일은 실천적으로 통일방안의 실현으로 이룩되는것만큼 통일리론의 공명정대성과 합리성은 통일방안에서 명백히 표현된다.

 

남조선에서는 력대로 새 정권이 등장할 때마다 새로운 대북정책통일방안들이 경쟁적으로 쓸어나왔다. 그러나 그 허다한 대북정책통일방안들은 하나같이 현실을 완전히 외면하고있는것으로 하여 나온 순간부터 온 겨레의 규탄과 배격을 받았다. 그것은 이 통일정책방안이라는것들이 실지에 있어서 북남관계의 개선이나 통일에로 지향된것이 아니라 인민들을 기만하기 위한 빈구호였기때문이다.

 

외세에 빌붙어 동족대결에 환장이 된 분렬주의자들의 통일방안에서 공명정대성과 합리성을 찾는다는것은 어불성설이며 보이는것은 사대매국으로 일관된 모습이였다.

 

 

 

ㅡ 김일성-김정일주의조국통일리론에서 밝혀준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우리 나라의 현실적조건을 정확히 반영한 가장 공명정대하고 합리적인 통일방안이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국호문제로부터 시작하여 통일국가의 련방정부구성과 기능, 련방정부책임직의 담당과 직무리행, 지역정부의 권능문제, 련방국가의 성격과 정책에 이르기까지 통일국가창립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에 대하여 어느 한쪽의 우위나 리익만을 추구하지 않고 누구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게 공명정대하고 현실적이며 합리적으로 제안하고있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조국통일의 근본원칙에 기초하고있는 가장 합리적인 통일방안이다.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3대원칙에 기초하여 조국통일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현실적방도는 고려민주련방공화국을 창립하는것이다. 조국통일3대원칙에 기초하여 고려민주련방공화국을 창립하는 길만이 통일문제를 민족공동의 요구와 의사에 맞게 전민족의 단합된 힘에 의거하여 자주적으로,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가장 옳바른 길이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민족공동의 리익과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을 옳게 반영한 가장 공명정대하고 현실성있는 통일방안이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에는 우리 민족의 공동의 리익이 정확히 반영되여있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민족안의 계급과 계층의 리해관계가 서로 다른 현실적조건에서 민족공동의 요구를 실현할수 있게 한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전체 조선민족을 위한것이며 따라서 조국통일을 이룩하는데서 개별적인 계급이나 계층의 리익은 민족공동의 리익에 복종되여야 한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에는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이 옳게 반영되여있다.

 

북과 남에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가 존재하고 어느 일방도 자기의 제도를 포기하거나 양보하려 하지 않고있는 현실적조건에서 나라의 통일을 실현할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방도는 련방공화국을 창립하는것이다.

 

하나의 민족국가안에는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 그것을 대표하는 서로 다른 정부가 함께 존재할수 있다. 하나의 민족, 하나의 국가, 두개 제도, 두개 정부에 기초한 련방제방식으로 조국통일을 이룩하는것은 충분히 가능하며 그것은 우리 나라의 실정에 완전히 부합되는것이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주변나라들과 세계평화애호인민들의 념원에도 부합되는 합리적인 통일방안이다.

 

련방제방식의 조국통일방안은 우리 나라가 통일된 다음에도 다른 나라의 위성국으로 되지 않고 그 어떤 쁠럭에도 가담하지 않는 중립적인 나라로 발전할것을 예견하고있는것만큼 주변나라들과 세계평화애호인민들의 념원에도 전적으로 부합된다.

 

 

 

ㅡ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련방국가의 새로운 형태를 독창적으로 밝힌 통일방안이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력사적으로 존재한 통일방안, 통일론의들에 비하여 자기의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있다.

 

세계력사에 분렬되였던 나라 혹은 민족들이 하나로 통합된 실례들이 적지 않았고 그런 연고로 하여 통일방식, 통일리론들이 적지 않았지만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과 같이 우리 인민의 조국통일운동의 합법칙성과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으로부터 출발한 독특한 특징을 가진 통일방안은 없었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은 민족공동의 요구와 리익을 기본으로 하고 사상과 제도를 초월하여 민족적단합을 실현하는 통일국가의 가장 합리적인 형태로서 다른 련방국가들과 구별된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은 민족공동의 요구와 리익을 기본으로 하여 서로 다른 제도로 이루어지는 련방국가이다.

 

지금까지 존재한 련방국가들은 어느것이나 계급적리해관계의 공통성에 기초한 동일한 사회제도로 이루어진 련방국가였다.

 

력사적으로 보면 련방제와 류사한 국가구조형식은 오래전부터 존재하여왔다.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자체의 실정과 요구로부터 출발하여 국가형태에서 련방제방식을 취하는 경우가 적지 않았으며 각이한 시대, 각이한 정치적환경속에서 부단히 그 형태는 변천되여왔다.

 

하지만 지난날 존재하였던 련방국가들과 오늘날 존재하고있는 련방국가들은 다같이 계급적리해관계의 공통성과 기본상 동일한 사회제도를 기초로 하여 형성되였다는 의미에서 공통점을 가지고있다. 다시말하여 계급적리해관계의 공통성, 사회제도의 단일성이 련방국가형성에서 관건적인 작용을 하였던것이다. 계급적리해관계의 공통성, 사회제도의 단일성으로 하여 지역적통합 혹은 경제적통합이 사실상 순조롭게 진행될수 있었으며 련방국가형성이후에도 사회의 전반적관리와 사회생활에서는 크게 문제로 될것이 없었다.

 

하지만 우리 나라의 경우는 다르다.

 

우리 나라는 반세기이상이나 북과 남이 서로 갈라져있었고 그 과정에 북과 남에서 사상과 제도상의 심한 차이가 생겨났다.

 

그렇다고 하여 다른 나라들에서와 같이 사회제도의 단일성이 형성될 때까지 통일을 미룰수는 더더욱 없는것이다. 이로부터 북과 남에 존재하는 제도를 그대로 둔 조건에서 통일을 이룩할수 있는 합리적인 방도를 제시해야 하였는데 그것이 바로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이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에 밝혀진 련방제통일국가는 동일한 계급적리해관계에 기초한 서로 같은 사회제도사이의 련방제통일국가와는 달리 민족공동의 가장 사활적이고 기초적인 리해관계를 중심에 놓고 서로 다른 사회제도를 련방제방식으로 통일하는 독특한 국가형태이다.

 

한 나라의 범위, 조선민족이라는 하나의 민족적기반우에서 하나의 주권국가를 형성하고 그 테두리내에서 서로 다른 사회제도를 바탕으로 하여 존재하는 북과 남의 두 정부를 함께 받아들여 각기 지역자치제를 실시하는 련방국가라는 여기에 우리 식 련방통일국가의 근본특징이 있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조국통일이 전체 조선민족의 일치한 념원이며 조선사람모두가 통일을 갈망하고 통일을 실현할수 있는 의사와 능력이 있는 한 설사 북과 남에 서로 다른 제도가 존재한다고 하여도 민족은 하나로 통일될수 있고 하나의 통일국가를 수립할수 있다는 관점과 립장으로부터 출발한 조국통일방안이다.

 

우리 나라의 경우 민족분렬이 오래 지속되는 과정에 북과 남에 서로 다른 제도, 서로 다른 정부가 세워졌지만 우리 민족은 의연히 하나의 민족으로 남아있으며 차이점보다 공통성이 더 크고 공고하다. 민족이 있고서야 제도가 있는것이고 제도 그자체가 민족을 위한것인것만큼 북과 남에 존재하는 사상과 제도의 차이는 결코 단일민족으로서의 우리 민족의 우수성을 초월할수 없다.

 

민족성을 보다 귀중히 여기고 민족의 사활적요구와 리익을 이여의 모든 정치적리해관계보다 우위에 놓는다면 능히 하나의 민족국가안에 서로 다른 두 제도, 두 정부가 존재할수 있다.

 

비록 서로 다른 제도, 서로 다른 정부밑에서 살고있지만 북과 남의 겨레가 한자리에 모여앉으면 쉽게 마음과 정이 통하고 하루빨리 조국을 통일해야 한다는데 대하여 견해가 일치되는것은 바로 통일국가의 수립에서 기본으로 되는것이 제도가 아니라 민족의 동질성, 민족적단합의 정신이라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이로부터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련방제국가형성에서 제도를 우선시하던 종래의 기성관념을 대담하게 타파하고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과 우리 민족의 요구와 지향으로부터 출발하여 민족을 중심에 놓은 독창적인 통일방도를 제시한것이다.

 

오늘 우리 민족뿐아니라 온 세계는 조선민족의 넋과 기상을 공화국북반부에서 찾듯이 조국통일의 가장 현실적인 방안을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에서 찾고있다.

 

북과 남에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가 존재하고 서로가 자기의 사상과 제도를 포기하려 하지 않는 현실적조건에서 두 제도를 그대로 두고 우리 민족끼리 평화적으로, 민족대단결로 통일할데 대한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이야말로 누구나 공감하고 통일위업실현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설수 있게 하는 가장 공명정대하고 현실적인 조국통일방안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조국통일리론은 이처럼 민족의 근본리익과 요구, 지향과 념원을 가장 정확히 반영하고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에 완전히 부합되는 공명정대하고 합리적인 자주통일의 위대한 대강이다.

 

《우리민족강당》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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