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북, 외무성 김선경 국제기구담당 부상 담화:프레스아리랑
로고

북, 외무성 김선경 국제기구담당 부상 담화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4/04/07 [20:31]

북, 외무성 김선경 국제기구담당 부상 담화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4/04/07 [20:31]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 김선경 국제기구담당 부상 담화

 

 

 

 

 

지난 4일 유엔인권리사회 제55차회의에서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이 불법무도한 반공화국인권결의를 또다시 강압채택하였다.

 

 

 

나는 존엄높은 우리 국가의 주권과 사회주의제도를 전복하려는 흉심밑에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이 조작한 반공화국인권결의채택놀음을 엄중한 자주권침해,내정간섭행위로 락인하며 단호히 규탄배격한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적대시하는 세력들이 주동이 되여 꾸며낸 반공화국인권결의는 우리 국가의 참다운 인권보장정책과 실상을 터무니없이 헐뜯는 온갖 허위모략자료들로 일관된 정치협잡문서에 불과하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국책으로 하고있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서는 인민의 권익이 최우선,절대시되고있으며 인민대중의 리상과 요구에 철저히 부합되는 참다운 인권이 보장되고있다.

 

 

 

인민의 자주적권리와 복리를 전적으로 책임지고 끊임없이 증진시켜나가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사회정치제도를 헐뜯고 붕괴시키려는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적대행위는 우리 인민의 제반 인권을 최대로 위협하는 가장 극악한 반인륜적만행으로 된다.

 

 

 

날이 갈수록 악랄해지고있는 적대세력들의 반공화국인권소동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정치군사적대결에서 궁지에 몰린 미국의 불안초조한 패배심리와 도덕적렬세를 더욱 부각시켜주고있으며 우리 인민의 대미대적의지만을 배가해주고있다.

 

 

 

나는 이 기회에 유엔헌장의 원칙에 기초한 국가들사이의 존중과 협력을 도모하여 세계적인 인권보호증진에 이바지해야 할 유엔인권기구들이 미국과 서방의 불순한 정치적목적실현의 도구로 도용되고있는데 대하여 다시금 강한 우려를 표시한다.

 

 

 

미국과 서방세력들이 유엔무대에서 벌리고있는 인권소동은 결코 정의와 평등을 지향하는 국제사회의 민심을 대표하지 못한다.

 

 

 

많은 유엔성원국들은 대조선인권결의채택관행이야말로 미국과 서방의 강권과 전횡에 의해 날로 정치화,대결화되여가고있는 유엔인권무대의 유감스러운 현 실태를 그대로 보여주는 축도라고 공정하게 평가하고있다.

 

 

 

오늘날 국가주권의 침해가 불피코 인권유린에로 이어지고있는 랭혹한 현실은 인권보호와 주권수호의 불가분리성을 다시금 립증해주고있다.

 

 

 

적대세력들의 온갖 위협과 모략책동으로부터 국가의 주권과 존엄,인민들의 권익을 철저히 수호하려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립장은 절대불변하다.

 

 

 

인권옹호의 간판밑에 우리의 주권을 침해하려는 적대세력들의 책동은 파산을 면치 못할것이다.

 

 

 

 

 

 

 

주체113(2024)45

 

 

 

평 양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