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하동군,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 키운다:프레스아리랑
로고

하동군,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 키운다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3/06/14 [15:54]

하동군,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 키운다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3/06/14 [15:54]


하동군,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 키운다


하동군은 14일 군수 집무실에서 기업 맞춤형 인력 전문 양성기관인 ㈔광양만권HRD센터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 입주기업의 맞춤형 인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 입주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력양성은 물론 청·장년층의 실업 해소와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지역산업 인재 육성 지원사업을 펼치게 된다.

또한 지역 내 산업현장의 인재 육성을 위한 수요조사 및 각종 협력 지원, 기업 재직근로자에 대한 직업 능력 향상사업 지원,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을 갖춘 기능 인재 발굴 지원사업도 병행한다.

그 밖에 양 기관은 지역 고용 복지 실현을 위한 고용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광양만권HRD센터는 2022년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시군사업평가에서 S등급을 획득하는 등 총 9회에 걸쳐 S등급을 획득하고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우수사업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일자리 창출 분야의 우수기관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광양만권HRD센터와의 업무협약으로 지역 내 우수한 인재육성과 인적자원 개발을 통해 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 산업단지에 입주할 첨단산업 관련 기업들이 바라는 맞춤형 인력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출처 : 하동군청 보도자료

  • 도배방지 이미지

하동군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