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지는 일반 상식을 연재하기로 하였다.
연재하는 글은 북(조선)에서 널리 알려진 상식으로 우리 민족의 따듯한 생활의 슬기가 묻어나는 이야기이며 민족의 아름다운 생활 속에서 건강을 찾아 행복을 추구하였다.
이 글은 북(조선)의 언론 매체에 소개된 것으로 우리 민족의 문화와 식생활 관습에서 유래된 이야기나 경험으로 얻어진 지혜로운 생활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연재된 상식의 내용과 관련된 모든 자료들은 하나의 민족이기에 가질 수 있는 생활 정서나 민족의 특성을 안고 있다.
그 동안 오랜 시간 헤어져 있어 자꾸 멀어질 것만 같은 하나 된 민족을 이루는 것은 우리가 먼저 마음을 열고 진실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다가서면서 민족의 이익을 우선시해야 할 것이다. 이 글은 열린 마음으로 북(조선)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어 반드시 우리의 힘으로 하나의 민족을 이루어내야 한다.(편집부)
[상식]
녀성들의 건강에 좋은 식품들(2)
- 아마씨
가루낸 아마씨에는 식용섬유 그리고 에스트로겐으로서 작용하는 식물성화합물인 리그난이 풍부히 들어있다.
리그난은 유선암을 비롯하여 일부 종류의 암발생위험성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수 있다.
아마씨를 먹으면 또한 ω-3지방산을 섭취할수 있다.
필요한 량의 아마씨를 식사에 포함시키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그것은 아마씨가 일부 약의 효과에 영향을 줄수 있기때문이다.
- 호두
연구자료에 의하면 호두 역시 유용지방산을 풍부히 함유하고있어 암을 예방할수 있다고 한다.
- 고구마
고구마는 동과 식용섬유, 비타민B₆, 칼리움, 철 등 녀성들의 유기체에 필요한 물질들을 일식으로 함유하고있다.
가장 중요한것은 비타민A원천인 β-카로틴이 풍부하다는것이다.
임신기나 젖먹이시기에 고구마를 먹으면 자식의 건강을 보장하고 페기능을 강화할수 있다.
- 시금치
시금치에 들어있는 엽산은 치매증과 심장병, 대장암의 발생위험성을 낮춘다.
또한 시금치속의 루테인은 항산화물질로서 눈의 수정체와 망막을 보호하며 주름살이 생기는것을 방지할수 있다.
- 소간
훌륭한 엽산 및 엽산염원천이다.이 지표에서 시금치와 당콩을 훨씬 릉가한다.
또한 소간은 녀성들에게 특별히 필요한 비타민A와 철을 보장한다.
- 지방이 적은 소고기
소고기에는 철이 많이 들어있다.
산생기녀성들은 남성들보다 더 많은 철이 필요하다.그것은 달거리로 인해 피가 소실되기때문이다.
소고기는 철이 풍부할뿐 아니라 아연과 비타민B군을 함유하고있다. <저작권자 ⓒ 프레스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삶과 문학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