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상식] 뇌건강에 영향을 줄수 있는 입안세균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5/09/30 [23:30]

[상식] 뇌건강에 영향을 줄수 있는 입안세균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5/09/30 [23:30]

본지는 일반 상식을 연재하기로 하였다.

 

 

연재하는 글은 북(조선)에서 널리 알려진 상식으로 우리 민족의 따듯한 생활의 슬기가 묻어나는 이야기이며 민족의 아름다운 생활 속에서 건강을 찾아 행복을 추구하였다.

 

 

이 글은 북(조선)의 언론 매체에 소개된 것으로 우리 민족의 문화와 식생활 관습에서 유래된 이야기나 경험으로 얻어진 지혜로운 생활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연재된 상식의 내용과 관련된 모든 자료들은 하나의 민족이기에 가질 수 있는 생활 정서나 민족의 특성을 안고 있다.

 

 

그 동안 오랜 시간 헤어져 있어 자꾸 멀어질 것만 같은 하나 된 민족을 이루는 것은 우리가 먼저 마음을 열고 진실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다가서면서 민족의 이익을 우선시해야 할 것이다. 이 글은 열린 마음으로 북(조선)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어 반드시 우리의 힘으로 하나의 민족을 이루어내야 한다.(편집부)

 

 

[상식]

 

뇌건강에 영향을 줄수 있는 입안세균

 

 

사람의 입안에 있는 세균은 이몸과 이발뿐 아니라 뇌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수 있다.

 

얼마전 어느한 나라의 종합대학 연구사들이 발표한 연구자료에 의하면 입안세균이 로인들의 대뇌기능에 영향을 줄수 있다고 한다.그들은 입안세균이 사업상의 기억력 등 인식능력을 어떻게 조절하는가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집단의 연구사는 우리의 연구결과는 일부 세균이 로인들의 뇌건강을 파괴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준다.라고 말하였다.다른 측면에서 연구사들은 일부 세균이 기억력과 주의력을 개선하는데 련관이 있다는것도 발견하였다.

 

사람들을 놀래우는 이러한 가설은 결코 무근거한것이 아니다.오늘날 수많은 전문가들은 해로운 입안세균에 의해 염증이 초래되고 나아가서 뇌가 손상될수 있다고 보고있다.실례로 치주염이 알츠하이머병을 일으키는 하나의 원인으로 인정되고있다.

 

다른 측면에서 볼 때 유익한 입안세균이 식물성식품속에 많이 들어있는 질산염을 일산화질소로 전환시킬수 있다. 이러한 물질은 기체상태의 정보전달자로서 신경세포들사이의 신호전달과 기본적인 신경활동과정에 참여할수 있다.

 

이번 연구에서 이들은 50살이상인 115명의 자원자를 대상으로 입안세균을 분석하였다.그중 일부 사람들에게서는 이미 경한 인식장애가 나타났다.

 

어느한 연구사는 앞으로 이러한 련관성이 일상적인 치과검사에 리용될수 있을것으로 추측하였다.실례로 입안세균의 특징을 검측하는것을 통해 치매증의 단서를 될수록 빨리 식별해낼수 있다.

 

이번 연구성과는 보다 큰 규모의 연구를 통해 검증되여야 하지만 연구사들은 음식습관을 바꾸고 익생균을 리용하며 좋은 입안위생습관을 유지하는것 등 일련의 보조적인 방법이 인식능력저하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다고 인정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